fkrlwhxk

purevolume.egloos.com

포토로그


애드센스 사이드바2

200*200

중고폰

리얼센스

리얼센스 2

네이처뷰

통계 위젯 (화이트)

45
32
266561

와이드 위젯


#매콤새콤한 홈메이드 깐풍치킨만들기::남편을 위한 요리

아흣 간지러워 ㅠㅜ

둘째 데릴러 학교에 갔다가... 너무 늦게 나오길래.. 벤치에 앉아 기다리는데..

자그마한 모기에 잔뜩 물렸네요..

일반 모기들에 비해 작더니만... 어찌나 간지러운지...

 

 

 

 

오늘 소개해 드릴 요리는 깐풍기에요^^

국물 없이 매콤새콤달콤한 소스에 마르게 볶아낸 닭고기요리인데요..

중화요리집에서 자주 즐길 수 있는 메뉴죠.

뭐..요즘은 치킨집에서도 주메뉴로 많이 내놓더라구요.

여튼, 귀찮아서 안 하려고 했는데 ㅋㅋㅋ 너무 먹고 싶다는 생각에.. 귀차니즘은 잠시 접어두고

달달 볶아서 한접시 먹어 치웠네요.



 

 

고추를 빼고 간장양념에 볶아내면 아이들 간식으로 좋고~

저처럼 매콤하게 청양고추와 월남고추 넣어 볶아주면 술안주로 딱이라지요.

뭐..전 술안주가 아닌.. 식사 겸 간식으로 먹었지만요.

아흣 맛나당!! 왜케 닭요리들은 맛있는거임?!



 

 

 

▶깐풍기 만드는법◀
재료 : 닭가슴살 500g, 청양고추 2개, 월남고추 4~5개, 양파 1/2개, 튀김가루, 계란 1개, 식용유 약간

닭밑간 : 소금, 후추, 생강가루 혹은 생강즙, 카레가루 약간

깐풍소스 : 간장 1과 1/2큰술, 물 3큰술, 올리고당 1큰술, 설탕 1작은술, 맛술 1작은술, 굴소스 1과 1/2큰술, 식초 1작은술

 


 

 

양파는 송송 썰어도 좋고 저처럼 다져주어도 좋아요.

월남고추와 청양고추도 썰어수 준비해줍니다.



 

 

깐풍소스도 미리 준비해주세요.

 

 

 

 

닭가슴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 후

카레가루와 소금, 후추, 생강가루를 넣어 조물조물 버무려 밑간을 해 줍니다.

 

 

 

 

 

 

밑간을 한 후 약 20분정도 둔 후 튀김가루와 계란 1개를 넣어 반죽해 주세요.



 

 

뜨겁게 오른 기름에 반죽한 닭을 넣어 튀겨줍니다.

한 번 튀겨낸 후 한김 식히고 다시 한 번 튀겨주시면 바삭바삭한 튀김을 맛 볼 수 있어요.



 

 

 

차이가 나 보이나요?!

사진상 왼쪽이 한 번, 오른쪽이 두번 튀겨낸 상태랍니다.

바삭함이 눈에 보이죠.

 


 

 

팬을 달군 후 기름을 살짝 둘러 센불에서 다진양파와 고추를 넣어 달달 볶아주세요.



 

 

그리고 분량의 깐풍소스를 넣어 한소끔 바글바글 끓여 주신 후



 

 

바삭하게 튀겨낸 닭을 넣어 버무리듯 볶아주시면 된답니다.



 

 

재빨리 볶아내서인지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더라구요^^

아.. 치킨은 왜 이렇게 맛있는 지 모르겠어요. 언제 먹어도 맛있네요.



 

 

평소 매운 음식을 좋아하고 잘 먹는지라

월남고추랑 청양고추 하나씩 끼워 깐풍기도 입에 쏙쏙~ 오물오물 거려보네요.

이거 이거 신랑 술안주로 주면 완전 좋아할듯요~

근데... 매번 맛있는 걸 혼자만 만들어 먹어서 미안하네요 ㅋㅋㅋ

주말엔 신랑도 튀겨주는 걸로~



 

 

1등급 닭으로 요리를 해서 그런가.. 닭 특유의 누린내도 나질 않아 좋네요^^

절반만 깐풍기로 만들어내고.. 나머지 절반은 두 딸램들 간식으로 챙겨 놓았어요.

지금.. 이순간 둘째는 열심히 먹는 중 ㅋㅋ




덧글

댓글 입력 영역